본문 바로가기
10년전옛날꺼/Food

막걸리가 맛있는 '월향'에 다녀왔어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17.
728x90


오늘은 홍대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막걸리가게를 소개해드릴께요.


홍대에서 가장 유명한 막걸리 가게 중 하나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가게 이름은 월향 이구요.

’달의 향기’ 라는 멋진 의미를 갖고잇어요

잡지등 여러매체에서 많이 소개되었네요.

 

이곳은 월향 2호점 입니다. 월향 1호점은 홍대 안쪽에 들어가 있구요 이곳은 홍대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있어서 역시 이곳이 땅값이 더 싼는지 완전 럭셔리 분위기로 운영하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이 좋더라구요.


 

주택을 개조해서 사용중인데 럭셔리합니다.


기본 세팅인데요. 놋그릇을 사용하는게 눈에 띄구요.~


감자도 나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와 안주가 있는데요


이곳에 대표로유명한 메뉴가 몇가지 있는데~

여성들이 좋아하는 꿀 막걸리와 막걸리 칵테일 그리고 마약두부!!

마약두부는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메뉴로 맛이 독특하다고 하네요

저도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어요.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대표 막걸리 안주 두부 김치 입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것 처럼 이곳의 메뉴중에서는 두부가 정말 유명한데요~


두부가 고소하고 정말 부드럽더라구요

슈퍼에서 파는 싸구려가 절대 아닌 것 같아요.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유기농 재료를 이용해 만튼 전통막걸리와


요즘 젊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막걸리가 있어서 고민을 하다가 막걸리 칵테일을 주문했어요.~

이건 복숭아 칵테일입니다.


복숭아의 달콤한 향이 말걸리와 잘 어울려요.

이렇거 맛있다고 계속마시다가 한방에 훅 갈수가 있으니 데이트중인 여성분들 특히 조심하세요 ㅋㅋ

 


이건 키위막걸리


생 키위가 들어있어요.


술 냄새가 전혀 안나서 마시기 쉬웠어요.~^^



 


두번째 안주 닭갈비 입니다.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날은 일본인들의 교류 파티가 있어서 친구들을 많이 불렀어요.

먼저 이곳에서 우리끼리 간단히 한잔 마시고 파티 장소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암튼 닭갈비 맛있는데 양이 적어서 아쉽!

 


 

다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요.~~






 이곳은 1호점


 

조금 분위기가 더 케주얼하지요 

 


2호점에 비해서는 조금 더 캐주얼한 느낌이네요.

ㄷㄷㄷ


실내는 한국의 전통적인 막걸리 가게의 분위기라기 보다는


카페같은 분위기에요.




 


 

재밌는 그림들도 보이고 이쇼룡~ 아뵤~


 



이렇게 한쪽에 막걸리 잔 들이 놓여있어서 궁금해서 메니저에게 물어봤더니



 



개인 잔이라고 합니다. 주문하면 개인잔을 직접 제작해주네요.


연예인들의 개인 잔들도 있네요.


 


 

1호점의 기본 세팅인데요

2호점이 더 고급스럽더라구요



 


주문한 메뉴는 꿀 막걸리

이렇게 막걸리와 꿀이 따로 나오고

 손님들 앞에서 직접 꿀을 넣어줍니다.





꿀을 넣어서 숙취가 없고, 막걸리를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마실 수 있어요.~



 


잘 섞어주시고 마시면 되는데요.



 



인공 꿀이 아니고 직접 시골에서 만든 꿀이라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데요.

 

꿀막걸리는 여성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달콤한 막걸리 술이라기 보다는 음료수 같아요.

 

정말 계속 마시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친구가 생막걸리를 꼭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생막걸리도 주문을 했어요.



 

발효가 정말 잘되어서 이렇게 거품이 생깁니다.


정말 신선한 효소가 느껴지는 맛이네요.~!


사이다같이 탄산맛이 느껴집니다.




 


막걸리에는 모니모니해도  '모듬 전'




막걸리에 어울리는 여러 종류의 전의 메뉴들을 따로 정리해서 메뉴가 있네요.

갑자기 배가고파지네요

월향 1호점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35-5 2층

02-332-9202



월향 2호점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2-23

02-336-9202



 

728x90

댓글